JUN's Review

리뷰 : 아디다스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 AJ8828 블랙 후기 본문

REVIEW/FASHION

리뷰 : 아디다스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 AJ8828 블랙 후기

JunBAG 2018. 5. 1. 16:06


이제 출근길이나 거리를 다니다 보면 반팔을 입은 사람들이 한두명씩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곧 더위에 지치는 여름이 다가 올거 같아 천천히 뜨거워질 계절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어디에나 가볍게 매칭해서 입으면서 못생기지 않은 티셔츠중에 단연 아디다스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만한 것이 없는것 같아 더위가 시작되기전 추가로 하나더 소장 아이템을 늘렸습니다.


자주입어도 언제나 만족하며 스포츠룩에도 캐쥬얼룩에도 심지어 댄디룩에도 잘 매칭되는 티셔츠, 아디다스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를 화이트 색상에 이어 블랙 컬러도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화이트 리뷰를 할때 강하게 예감했던것 처럼 블랙도 리뷰를 하게 됩니다  



SPEC

 항목

내용 

 소재

 면100%

 색상

 블랙

 제조사

 아디다스

 제조국

 파키스탄

 주의사항

 염소 표백제 및 강력효소제 사용금지, 색상구분 세탁, 뒤집어서 세탁

제품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개봉기

다른 택배와 같이 배송되어서 별도의 박스는 없는 상태네요!! 아이다스 특유의 제품 패키징 방식으로 역시나 지퍼백 비닐봉투에 티셔츠가 안전하게 들어 있습니다. 면티셔츠다 보니 외부 이물이나 먼지등에 노출이 매우 쉬워 지퍼백 비닐봉투를 이용하는것 같아 보입니다. 세탁후에도 깔끔하게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배송받은 형태로 유지하는것이 오래도록 깨끗하게 입기위해서 바람직해 보입니다.



아디다스 트레포일 마크가 인쇄돼어 있는 면에는 별도의 종이 간지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는데 외부 이물질은 물론 접촉면이 붙어서 발생할수 있는 인쇄면의 제품 손상을 막기위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종이 간지를 제거하고 나니 한층더 트레포일 마크를 잘 확인할수 있습니다. 접힌 상태에서도 깔끔한 프린팅이 눈으로 확인할수 있을정도 선명하게 보입니다. 블랙컬러 의류는 세탁에 매우 주의를 해야하는데 다른색감의 옷과 같이 세탁시 물이 배어나와 다른의류를 손상시킬수도 있으니 반드시 비슷한 색감의 옷과 함께 세탁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기방울이 발생하는 강력한 세제로 산소표백제등이 포함된 세탁제를 잘못 사용하면 색이 날아갈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색상이 변해서 배우 보기 싫은 상태로 변하게 되니 세탁시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체 모습을 보기위해 펼쳐보았습니다. 여름에 자칫 더워보일수 있는 색감인 블랙컬러 반팔 티셔츠이긴 하지만 블랙이 주는 불변의 깔끔함과 화이트 트레포일 마크의 적절한 조화를 여실히 느낄수 있는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화이트나 아이보리색감의 팬츠나 밝은 색의 진종류와 함께 매칭해서 코디한다면 충분히 멋스럽게 소화할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티셔츠 전면 상단에 아디다스 트레포일 마크가 약간 두껍고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트레포일 마크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클래식함이 늘 질리지 않고 만족감을 주는것 같습니다.


깜빡하고 티셔츠 후면사진을 촬영하지 못했는데 화이트와 마찬가지로 후면에는 아무런 표기가 없는 단순 블랙컬러로만 디자인 되어 있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화이트 트레포일 반팔티셔츠와 약간 틀린점은 블랙의 경우 더욱 진하게 트레포일 마크가 인쇄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마 극적인 반전효과를 더하기 위해 더욱 진하게 프린팅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블랙과 화이트가 주는 그 심플함이 가장 극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다만, 인쇄형태의 의류는 오래도록 입다보면 자연스럽게 조금씩 박리 및 이탈되는 현상은 피할수 없는 일인것 같습니다. 트레포일 마크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취급주의사항에도 표기되어 있지만 세탁시 뒤집어 세탁함으로써 접촉으로 인한 손상을 조금더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블랙이다 보니 화이트와 마찬가지로 착용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네요!! 조그만 실오라기나 이물질이 쉽게 눈에 띄어서 다른사람에게 지저분해 보일수 있으니, 늘 옷을 입을때 한번더 점검하고 입어야 겠습니다. 마감부분은 정말 칭찬하고 싶은부분으로 라운드넥부분은 이중 박음질 처리되어 있어 입다보면 목늘어짐을 최소화되도록 처리되어 있으며, 목과 연결되는 어깨 부분도 양쪽방향으로 이중 박음질 처리되어 있어 옷의 늘어짐을 방지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형태유지를 위해  애를 쓰고 있음을 느낄수 있습니다.


목부분에 부착된 아디다스 브랜드텍과 싸이즈텍이 일렬로 배치되어 있는데, 두껍지 않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착용했을때 느껴지는 까끌거림이나 이물감으로 인해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외투 없이 트레포일 티셔츠만 입기에도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팔부분 역시 늘어짐 방지를 위해 이중 박을질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자칫, 신경쓰지 않을수 있는 작은 부분이지만 품질관리를 중요시 하는 브랜드 의류답게 세심하게 품질관리하고 있음을 느낄수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티셔츠 하단부분도 역시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이중 박음질 처리되어 있어 잦은 세탁이나 접촉으로 인해 올이 풀리거나 늘어짐을 방지할수 있도록 꼼꼼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티셔츠안쪽면에 제품텍이 부착되어 있고 취급 주의사항과 제품명칭등을 각국 언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생산국은 제가 한번도 가보지도 않은 캄보디아에서 만들어졌는데 트레포일 티셔츠가 저보다 다양한 나라와 경험을 하고 저에게 온 국제적인 아이입니다. 라벨에서도 볼수 있듯이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는 면100% 제품이며, 다림질은 가능하지만 트레포일 프린팅 부분은 옷감등을 추가로 덧대어서 다림질을 하거나 불안하다면 피해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잘못하다 인쇄면이 녹아서 망쳐버릴수 있기 때문이죠!!


블랙컬로도 흰색 만큼 관리 및 사용에 주의가 필요한 만큼 관심을 기울이면서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다양하게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참고사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후기 및 평가

블랙 & 화이트의 불변의 법칙에 가까운 깔끔한 디자인!! 트레포일 마크의 특유의 클래식함과 캐쥬얼함이 가장 매력적인 티셔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 외투를 입고 이너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아웃터로도 입을수 있는 질리지 않는 셔츠가 트레포일 반팔 티셔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홈웨어로 입다가 바로 밖에 나가도 부끄럽지 않고, 캐쥬얼 룩에도 댄디룩에도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는 티셔츠로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그 다양한 활용성에 다른 컬러도 분명 구매하고 싶어지는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수많은 옷이 있어도 마음에 드는 옷은 의외로 몇벌 되지 않습니다. 옷은 많아도 실지로 입으려도 보면 입을 옷이 없는 상황을 많이 경험하게 되는데, 아디다스 트레포일로 몇만원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그보다 훨씬 많은 활용성을 제공하는것 같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사용후 구매 총평 : ●●●◐ (90/100)

 장점

단점 

 - 어디에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

 - 부드러운 감촉의 면 100% 원단

 - 깔끔한 트레포일 마크 인쇄

 - 목과 어깨, 팔, 하단 마감의 이중박음질

 - 세탁시 색빠짐등 혼용세탁 주의

 - 산소표백제등 세제사용 주의

 - 조금 고가인 가격



본 포스트는 실사용을 위해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작성한 포스트로 그린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포스트를 위해서는 많은시간이 필요합니다. 무단 복제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연관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