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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오피스 : 문서파일 암호 걸기

JunBAG 2018. 4. 11. 16:43



오픈오피스를 이용하다보면 문서에 암호를 걸어 보호해야할 때가 종종 있어요! 특히 개인정보등 개인의 신상 및 다량의 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관리할때는 반드시 문서에 암호등을 걸어서 보호해줘야할 필요성이 매우크죠!!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암호가 걸린 문서를 사용하실수 있답니다.



 

오픈오피스 파일에 암호걸기



01.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클릭 하세요





02.  "암호를 사용하여 저장" 체크박스를 체크 해주세요

> 다른이름으로 저장시 "암호를 사용하여 저장" 체크박스를 체크 하신후 저장버튼을 클릭해주세요



03.  사용할 암호를 입력 합니다

> 암호에 사용될 암호를 위, 아래 동일하게 2번씩 입력해주세요! 2번 입력한 값이 틀리면 틀렸다고 알려주니 잘못 저장될까 겁먹을 필요없어요 ^^



04.  암호로 저장된 문서 열람 해보았어요

> 암호로 저장된 문서를 열람하게 되면 그림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당연히 암호를 모르면 열람이 불가능 하니 중요 문서를 보관하실때 꼭 암호화 해서 저장한다면 개인의 정보보호에 매우 유용한 습관이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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