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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오피스 : 글자위치 조정

JunBAG 2018. 4. 12. 13:30


오픈오피스 문서편집하다 보면 기본높으로 입력할때는 모르지만 테이블이나 높이가 있는 셀의 경우 글자를 입력하면 좌측하단에 표시되어 간혹 불편할때가 있더라구요. 처음 사용할때 Exel이나 Word와 방법이 조금 달라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었지만 이럴때 효과적으로 보면서 따라 하실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오픈오피스 글자위치 조정하기



1.  높이가 있는 테이블이나 셀에 글입력시 이렇게 되죠? 

> 높이가 있는 테이블이나 셀에 글자를 입력하면 그림처럼 기본값은 좌측하단에글자가 입력되게 되어 있어요. 위치를 재조정 하고싶지만 방법을 모르면 매우 당황스럽죠? (입력하다가 좌우가 헷갈렸는지 지금보니 그림에는 오탈자로 우측 하단이라고 되어 있네요 ㅠ.ㅠ




2.  셀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셀 서식 지정" 클릭해주세요

> 수정하고자 하는 셀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셀 서식 지정"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3.  셀서식 "설정"탭에서 "맞춤"탭으로 이동합니다

> 셀서식 설정 메뉴가 열렸으면 "맞춤" 탭을 클릭해서 이동해 주셔야 해요




4.  텍스트 맞춤 설정 조정 하세요

> "텍스트 맞춤" 항목이 보이는데 글자의 위치를 변경하는 기능으로 원하는 값으로 설정하면 셀에서 표시될 문자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수 있답니다




5.  가로 "가운데" & 세로 "가운데" 설정해 보세요

> 일반적으로 가로:좌측 - 세로:가운데, 혹은 가로:가운데 - 세로:가운데를 가장 많이 쓰게 되는거 같지만, 필요에 따라서 다양하게 조정하여 설정을 해보세요




6.  결과확인를 확인해 봅니다

> 그림에서처럼 글자의 위치가 가로:가운데 - 세로:가운데로 조정을 해보았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셀 서식 지정"으로 이동하신후 텍스트 맞춤 메뉴에서 설정방향을 다양하게 재조정 보시는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되겠네요! 어렵지 않으니 그림 천천히 보고 따라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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