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리뷰 : 더스파 풀스텐 샤워헤드 교체 후기 본문

REVIEW/LIVING

리뷰 : 더스파 풀스텐 샤워헤드 교체 후기

JunBAG 2018. 4. 16. 21:15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조금 오래전 본 내용이지만 저렴한 샤워기 헤드가 대부분 플라스틱 성형을 통해 만들어지고 금속느낌을 내기위해 크롬 도금 처리되어 있고, 샤워기 헤더를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조금씩 크롬코팅이 자연스럽게 벗겨지는데 이를 통해 몸속에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이 나올수 있어 위험하다는 내용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별 신경을 쓰지 않던 샤워기 헤더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결국에는 환경호르몬이 생기지 않는 더스파 풀스텐레스 샤워기 헤더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집에서 사용하는 샤워기 헤더를 한번 잘 살펴보시고 코팅이 벗겨진부분이 있다면 교체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봉기 

박스는 생각보다 조그만하게 도착했는데 박스를 개봉해보니 더 작은 더스파 풀스텐레스 샤워기 헤드가 들어있습니다.



본품 박스를 개봉하니 정말 별거없이 풀 스텐레스 샤워기헤더 1개, 설명서 1개, 실리콘 패킹 필더 2개 딱 이렇게가 구성품의 끝입니다. 가격대비 너무 허술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샤워기 헤더는 매우 깔끔하게 제작되어 있어서 너저분한 군더더기가 없었고 무게가 무겁지 않고 굉장히 가벼웠습니다! 판매자 설명에는 종이컵 하나 무게라고 했던거 같은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물컵정도의 무게로 느껴졌습니다. 샤워기 헤더 전체부분이 손자국 방지를 위해서 샌딩처리 되어 있습니다.



샤워기 헤드 전면역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샤워기 헤더부분의 물이 나오는곳은 매우 미세하게 타공되어 있어 수압상승 효과와 절수효과가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샤워기 헤드를 돌려서 열어보면 안쪽에 둥근 원형의 부직포 원단같은 흰색 필터가 내장되어 있는데 사용설명서에는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더스파 샤워기헤드 울트라 X3000이라는 제품인데 3배의 수압으로 끌어올려준다고 하네요! 


고층이아닌 일반층에 사시는 분은 더 낮은 수압의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어머니 집에 같은판매자의 더스파 풀스텐 샤워기헤드 2배수압용으로 교체 해드렸는데도 샤워기를 최대로 틀면 따끔따끔할정도로 물살이 따갑고 쎄게느껴졌습니다.




샤워기 헤더 교체하기

샤워호스와 샤워기 헤더를 각각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샤워기 헤더는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결착부위를 완전히 돌려서 기존에 사용중이던 샤워기 헤더를 샤워호스에서 완전히 분리하여 줍니다. 이때 기존 내부에 장착되어 있던 필터의 잔여물이 떨어질수 있는데 속까지 말끔히 씻어주어 잔여물이 남지않도록 청소를 해주주시고 기존에 사용중이던 고무패킹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스안쪽에 새로구매한 스텐레스 샤워기와 함께 들어있던 실리콘패킹 필터를 끼워 물이세는것을 막아 줘야합니다, 실리콘 패킹을 사용하지 않으면 물이 셀수도 있을뿐더러 풀스텐레스 샤워기헤드에서 나오는 물줄기가 일직선 정면방향이 아닌 사선방향으로 나올수 있다고 하니 꼭 사용하시기 주셔야 할것 같네요



새로구매한 샤워기 헤더를 장착하고 더이상 돌아가지 않을정도로 완전히 결착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물을 틀어 샤워기에서 세는 물이 없는지 물줄기는 일정하게 직선으로 나오는지 점검을 해주시고, 이상이 없다면 간단하게 샤워기 헤드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넉넉히 잡아도 10분으로 찜찜했던 샤워기에서 가볍도 안정적인 풀스텐레스 샤워기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후 구매 총평 : ★★★★☆ (80/100)

 장점

단점 

 - 풀스텐이면서 무게가 가벼움

 -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미검출

 -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 

 - 수압상승 효과

 - 일반 샤워기 헤더보다 고가

 - 수압상승 3배는 과장 (1.5~2배 수준)

 - 호스와 헤더에 단차가 일부 발생

- 풀스텐으로 되어 있어 특별한 사유가 생기지 않는이상 교체가 거의 필요 없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 플라스틱 크롬도금 샤워기헤더를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마음이 놓이고 물줄기가 따갑지 않아 사용감이 좋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 헤더가 절수형 샤워헤더 였기때문에 광고에서 처럼 엄청난 수압상승 체험할수 있는건 아니었습니다. 다만 고층의 경우 일반 샤워기헤더로는 수압이 약해서 샤워할때 물줄기가 약해 불편한 점이 있는 반면 새로 더스파 풀스텐레스 샤워기헤더로 교체한 후로는 큰 불편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트는 실사용을 위해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작성한 포스트로 그린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포스트를 위해서는 많은시간이 필요합니다. 무단 복제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