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언박싱 : 하만카톤 AURA STUDIO2 본문

REVIEW/TECH

언박싱 : 하만카톤 AURA STUDIO2

JunBAG 2018. 4. 8. 13:36


 

처음으로 진행하게 될 제품은 가장 최근에 구매하게된 AURA STUDIO2 정했습니다.

이번편은 언박싱으로 자세한 리뷰는 시간이 허락하는 동안 차차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쯤 전에 직구사이트에서 보고 마음을 뺏겨버려 한참을 고민한던 제품이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입양(?)을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잠시 진입장벽이 낮아져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명 스피커 3대장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마샬 ACTON, B&O PLAY, AURA STUDIO2 중에 참으로 고민을 했지만 결국 최종 선택하게된 제품은 하만카톤 AURA STUDIO2가 낙점 되었습니다!!

 

나름 명확한 판단을 위해 분석표를 만들어보았다 

항목

BeoPLAY S3

ACTON

AURA STUDIO2

장점

 - 유니크한 디자인

 - 120W 높은 출력

 - 다수 동시 연결 가능

 - 아날로그적 감성

 - 평이한 음질 평가

 - AUX 외부입력 지원

 - 유니크한 디자인

 - 듀얼 채널 연결 가능 

 - 강력한 우퍼

 - AUX 외부입력 지원

 - 노이즈 캔슬링 통화지원

 - 삼성 국내 정발

단점

 - 블루투스 화이트 노이즈 이슈

 - 음질 평가가 낮은편

 - 포터블 사용불가

 - 정발 아니므로 A/S 이슈

 - 포터블 사용불가

 - 정발 아니므로 A/S 이슈

 - 포터블 사용불가

 - 베이스 위주의 음향 편향

비고

 - 전반적으로 디자인 이쁘나

   이름값 못하는 느낌

 - 가격변동이 다소 심한편

 - 개인적으로 디자인 너무 무난

 - 베이스 음향 편향은 플레이어

   EQ로 조절 사용가능

 - 오닉스 스튜디오 사용경험

※ 참고 : 서칭과정중 습득한 내용으로 일부사실과 차이가 날수 있으며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사실 선택 직전까지 마샬 액톤과 AURA STUDIO2 중에 굉장히 고민을 거듭했지만, 후기를 둘러보다 둘다 소유했지만 오라 스튜디오2에 손이 더 많이 간다는 평이 있으셔서 확실한 방점이 되었습니다.

 

서론이 참 길었네요, 여기까지하고 언박싱을 진행할께요!! ㅎㅎ

 

  언박싱

 

제품도착은 삼성전자 공식인증점에서 발송되었으며, 주문후 다음날 배송받아볼수 있었고 기본박스위에 한번더 포장된 2중포장으로 매우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배송업체 또한 국내에서 가장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우체국택배!! 그뤠잇!!


 

외부 패키징 박스 정말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으며, 각종 인증마크가 표기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면 박스는 아이코닉 디자인 유니크함을 한번더 보여주네요


 

 후면에 각국 설명 안내문이 간략하고 명료하게 표기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AUX를 통한 스피커 컨넥팅이 안내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만카톤이 삼성전자 자회사로 편입되어 서비스는 삼성전자에서 받을수 있다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장비가 없는 저로써는 그림자때문에 사진이 많이 가리네요!! 아쉽게도 생산국은 중국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비교적 최신 제품을 수령하였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최종 제품을 보호하는 마지막 보루가 앞에 보이네요!!

개봉하면 이제 특별한 제품이상등의 사유가 있지 않은 이상 반품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니 신중하셔야 합니다 ㅎㅎ


 

마지막 장막인 박스커버를 치우고 나면 스피커 본체를 보호하는 보호케이스와 국가별 사용할수 있는 케이블 종류가 한쪽 구석에 그리고 반대쪽에는 간략한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꺼내어 봤어요!!

좌측 3개는 우리가 흔히알고 있는 돼지코 일명 220V 케이블용이고 우측 1개는 십일자도 아닌 45도로 꺽인 코드인데 아마 중국향 케이블 형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 비닐팩을 제거해 보면 이런느낌의 케이블 입니다.


 

스피커 상단 커버를 벗기니 안정적으로 스피커와 전원 아답터가 반겨주고 있습니다.


 

박스 구성도 제품이 상하지 않도록 매우 안정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피커외관이 스크래치등 상하기쉬운 제품이다 보니 제품을 폴리커버가 한번더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및 주요특징

구성품은 보시는 바와 같이 각국 전원케이블 4종, 아답터, 설명서, AURA STUDIO2가 전부인 매우 단촐한 패키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징에 자잘한 군더더기 없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전원케이블 220V용이 3개가 들어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컨넥터 부분 싸이즈가 미묘하게 틀립니다

2개는 같은거 같은데 1개는 더 슬림한것이 국가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어서 그렇지 않나 추정해 봅니다.


 

두둥!! 폴리 커버를 벗기니 스피커 하단에 명료하게 하만카톤 마크가 박혀있습니다.

 

 

스피커 후면에는 AUX, SERVICE, POWER 케이블 연결 단자가 존재합니다.

AUX는 외부입력, SERVICE는 펌웨어 업데이트 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전원 입력단자가 있습니다.

 

 

하만카톤의 특성은 중저음 우퍼가 정말 강하다는건데 역시 AURA STUDIO2에서도 바닥면에 웅장한 베이스 스피커가 우직하고 튼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 상단 홀이 구멍이 뚫려있어 자칫 먼지가 들어가면 청소에 어려움이 있을수 있다

 

 

 주인공인 AURA STUIO2 폴리커버를 벗기고 나서 저도 모르게 우와~~~ 하고 탄식이 터져나왔습니다.

인터넷의 그림으로는 충분히 보아온 저이지만 실질적으로 눈 앞에서는 보는 느낌은 사뭇 달랐습니다.

탄식이 그걸 잘 표현해 주지 않나 생각하는데 참 아름답고 유니크한 디자인이라는것은 반론이 불가하겠네요!!

 

이번 포스트는 언박싱에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들어보고 실질적인 사용 소감을 시간이 허락하는데로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트는 개인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실사용을 위해 구매한 제품으로, 그린포스팅임을 밝힙니다

또한, 무단 전제 및 복사는 사양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