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리뷰 : 삼성 오디오독 ESP-30 후기 본문

REVIEW/TECH

리뷰 : 삼성 오디오독 ESP-30 후기

JunBAG 2018. 4. 25. 21:47


작은방에 충전과 음악을 함께 들을수 있는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우연히 G마켓 아이쇼핑중 꽤나 마음에 드는 제품이 눈에 보였습니다. 삼성에서 오래전 올레 스마트홈 폰 HD라는 가정용 무선 인터넷 전화기용 충전독겸 스피커를 만들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용도에 잘 맞는거 같아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개월 정도 사용중인데 나쁘지 않은 제품이라 한번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서 오늘은 삼성 오디오독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비슷한 용도로 찾고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제품을 고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PEC

항목

내용

  블루투스 규격

  Bluetooth 3.0

  무선 전송거리

  최대 10M

  전격 전압

  DC 12V / 1000mA

  재생 코덱

  APT-X 지원

  외부입력

  3.5mm Aux-in

  출력

  3W x 2 (최대 6W)

  크기

  170mm x 156mm x 157mm

  무게

  875g

스펙은 제조사 홈페이지와 박스외부 표기내용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개봉기

삼성에서 제작된 Audio Dock EPS-30모델입니다. 출시는 아마 2015년 경에 된거 같은데 KT와 협력해서 인터넷 전화기 충전독 겸 블루투스로 제작된 제품인거 같습니다!! 박스에서 보듯이 KT 인터넷 전화기가 충전되고 있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모든 마이크로 5핀을 이용하는 갤럭시 S6까지 대부분의 휴대폰과 호환해서 사용할수 있다는점이 장점인거 같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간단한 이미지 컷이 멋스럽게 들어가 있네요!! 모나지 않으면서 둥글고 유연한 곡선의 오디오독 모습이 디자인적으로 괜찮은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간단하 소개가 나와 있는데 USB 충전과 블루투스 3.0지원, CD음질의 APT-X 코덱을 지원하고 외부 AUX-IN도 별도로 지원한다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한두가지 빠질만 한데 기본적인 기능을 충실히 갖추고 있는거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패키징이 굉장히 특이 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특히 전원 아답터 부분이 특히 그런데, 삼각형의 특이한 박스에 별도로 담겨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제품의 유격을 방지하면서 박스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음을 볼수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전원 아답터가 들어있는 삼각박스를 빼면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전원 아답터 박스 패키징이 특이해서 처음 열때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잘못하다가는 박스를 완전히 찟어 버릴거 같이 잘 열리지도 않고 매우 특이한 매듭으로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전원 아답터 박스와 설명서를 제거한 사진인데, 아까 사진 재활용한거 처럼 비슷하게 보이네요!! 저 양쪽 홀의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삼성 오디오독이 들어 있는데 저는 이미 제품을 사용중이라 의미가 없어 빼지는 않았습니다 ^^



구성품을 한번 보면 삼성 오디오 독 1개, 전원 아답터 1개, 220V 전원 젠더 1개, 사용설명서 1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아답터는 특이하게 220V용 젠더를 추가로 장착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는데 아마 젠더만 바꾸면 세계 각국에서 이용될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코드 젠더는 220V용만 들어 있으니 해외에서는 이용할수가 없겠네요!!



전원 아답터만 별도로 찍어 보았는데요!! 이렇게 별도의 국가별 젠더를 꼽아서 사용할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해당 아답터는 각국에서 이용하기 위해서 제작된 부품을 사용한것으로 보여지네요!! 당장 필요하지는 않더라도 국가별 전원 젠더 몇개더 들어 있었다면 좋았을거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요게 220V 전원 코드 젠더 입니다!! 별도의 소켓방식으로 제작되어 있어 아까 전원 아답터와 결합해서 사용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결합되는 모습을 조금더 잘 보여드리기 위해서 두장을 나란히 나오도록 편집해 보았습니다. 방향에 맞게 맞춰서 결합하면 두번째 사진처럼 완전히 결합되어 안전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억지로 빼지 않으면 잘 빠지지도 않으니 유격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것은 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전원 케이블 선은 좀 얇은 편인데 매우 유연하지는 않고 약간 뻣뻣한 느낌의 케이블입니다!! 길이는 대략 80Cm정도 될것 같았는데 정확히 길이는 확인하지 못했네요!!



전체적은 컬러가 화이트 &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모나지 않은 유선형 디자인에 크기도 크지 않아 집에 필요한 곳에 놓아 두면 튀지 않고 적당히 인테리어에 녹아드는 제품인거 같았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제품의 이음새가 일부 보이기는 하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의 상태는 아닙니다. 무게가 약 875g으로 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어 휴대폰을 거치하더라도 쉽게 뒤로 넘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후면에서보면 이음새가 조금더 부각되어서 보이네요!! 오디오독 위쪽에 블루투스 사용에 대한 안내 설명서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처음에 조금 헷갈리수 있는데 금방 익숙해지니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설명서 내용을 숙지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블루투스 페어링 할때 방법을 몰라서 고장난줄 알고 반품해야하나 고민한적이 있습니다.



후면 바닥에 가까운 쪽에 외부입력을 위한 AUX-IN과 전원입력을 위한 POWER 컨넥터가 각각 보입니다.



스피커 부분이 움직인다는 것을 보여드리기위해서 두장의 사진을 나란히 배열해 보았습니다. 포토샵으로 따로 편집해야해서 번거롭긴 하지만 이해하시는것에는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스피커 부분 아랫쪽을 누르면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가 노출되면서 상단의 숨어 있던 컨트롤 버튼도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상당히 재미있는 디자인이라 생각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 없을때는 윗쪽 스피커 부분을 눌러 컨트롤 버튼들을 숨겨서 깔끔하게 보관가능한 점이 참 좋습니다.  



정면에서 촬영하면 위쪽 음량 및 블루투스 페어링 컨트롤 부분이 보이고, 하단에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가 좀더 잘 표현되네요!! 3개월 정도 사용중인 요즘 무선충전독도 많지만 2만원 중반대에 이만한 기능과 브랜드를 가진 제품이 정말 손에 꼽힐 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물론 생산년도는 좀 지난 제품이지만 저한테는 숨은 보석 같은 제품이네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를 좀더 가까이서 찍어 보았습니다. 충전 단자 기준으로 앞뒤 다소 여유가 있어서 얇은 휴대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저는 좀 두꺼운 케이스라 사용중이라 충전할때 매번 벗겨야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충전 속도도 일반 충전기로 충전할때 보다 굉장히 빠른속도로 진행되는데 패스트 차지 2.0정도의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실제로 방에 배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색감이 블랙 & 화이트로 깔끔하고 디자인 또한 매우 유닉해서 적당한 크기여서 집안 어디에 두어도 괜찮을 만큼의 괜찮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블루투스 기능은 매번 페어링이 필요해서 꼭 필요할때만 이용하게 되고 평소 널부러져있던 휴대폰이 딱 자기 자리를 찾은것처럼 충전독으로 매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후기 및 평가

방에서 혼자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충전도 가능한 전자제품을 찾고 있으시다면 삼성 오디오독 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필요한 기능에 매우 충실한 제품인거 같습니다. 다만 충전단자가 최신 USB TYPE-C 방식이 아닌 마이크로 5핀이라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충전 속도도 일반 충전기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APT-X 오디오 코덱을 지원함으로써 CD 수준의 음질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출력은 비교적 작은 6W이지만 혼자 쓰는 방이나 원룸등 2~3평의 작은방을 음악을 듣기에 충분한 음량같고,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찌그러 지거나 듣기 거북한 소리가 아닌 안정적인 출력이 나오는 것이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블루투스가 자동 페어링이 되지 않아서 매번 잡아야 하는것이 조금 귀찮게 느껴질때가 있는데 집에서 인터넷 전화기 사용을 위한 부분이니 일정 부분 감수하며 사용할수 있는 수준입니다.


단점도 있는데, 블루투스 자동 페어링이 지원되지 않아서 필요할때 매번 블루투스를 켜고 페이링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밤에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자고 싶었는데 블루투스 페어링 완료시 파란색 LED등이 너무 밝게 점멸되어서 수면에 일부 방해 되는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중소기업 아닌 대기업브랜드로 이정도 준수한 품질을 만날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이크로 5핀 충전을 필요로 하시는 분이라면 가성비 좋은 제품임에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사용후 구매 총평 : ●●● (80/100)

 장점

단점 

 - 블랙&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

 -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깨지지 않는 음질

 -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AUX 외부입력 지원

 - 마이크로 5핀 고속 충전 기능 지원

 - 저렴한 가격

 - 6W의 작은 출력

 - 블루투스 자동 페어링 미지원

 - 블루투스 연결시 LED 블루라이트가 강해 수면방해됨



본 포스트는 실사용을 위해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작성한 포스트로 그린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포스트를 위해서는 많은시간이 필요합니다. 무단 복제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