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리뷰 : 아디다스 푸쉬업 바 후기 본문

REVIEW/LIVING

리뷰 : 아디다스 푸쉬업 바 후기

JunBAG 2018. 4. 26. 20:02


잠시 머물렀던 봄이 지나가고 뜨거운 햇살과 시원한 바다가 그리워 지는 여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는것이지요. 여름을 앞두고 그동안 무심했던 내 몸에 대한 반성과 자기관리에 조금더 신경을써야 하는 시기가 인거 같아 이제 부터 몇개월동안 몸만들기용 운동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웨이트와 같은 강한 운동도 있겠지만 평소에 맨손으로 할수 있는 소소한 운동을 더 선호하기에 푸쉬업이 가장 저렴하고 효율적이며 저에게 적정한 운동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작년에도 같은 마음으로 구매후 아주종종 사용하고 방치되어(?) 있던  아디다스 푸쉬업 바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트레이닝 악세사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PEC

 항목

 내용

 품명

 아디다스 푸쉬업 바 

 소재

 Iron 82%, HDR 17%, PP 1%

 용도

 근력운동 

 사이즈

 192mm x 150mm x 115mm

 ART.CODE

 ADAC-12231

 원산지

 대만OEM

 취급주의

 세제, 화학약품 및 가열기구 사용금지. 고온, 과열, 뜯김, 강한충격 주의

제품박스 외관에 표기된 내용을 조합하여 작성된 내용입니다.



개봉기

작년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구매했지만 종종 운동을 하기는 하지만 많은 시간 혼자 지냈던 아디다스 푸위업바를 다시 꺼내어 봤습니다. 전면 박스 디자인은 상당히 열성적으로 푸쉬업중인 여성의 이미지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컬러 프린팅 되어 있어 깔끔한 인상을 주며 우측 상단부분에 아디다스 로고가 화이트로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측면에는 붉은 바탕위에 training accessories라는 문구와 하단에 아디다스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는데 전면은 블랙과 측면의 레드 색감이 촌스럽지 않으면서 강한 배색효과로 웨이트라는 이미지와 매우 적절하게 매칭되는거 같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을수록 아웃포커싱과 후보정의 실력이 조금씩 상승되는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 사진은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들게 촬영이 된거 같습니다.



아디다스는 글로벌 브랜드다보니 전세계 각국으로 제품을 출하하게 되는데 후면에서 그 사실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영국, 러시아, 일본, 이란, 폴란드어가 보이며 우측 가운데 KR로 한국어가 보입니다. 후면역시 깔끔한 블랙컬러 프린팅 되어 있으며 필요한 내용만 간략하게 출력되어 매우 깔끔하게 편집 출력 되어 있습니다.



아디다스 푸쉬업 바는 이미 사용중인 제품이어서 비닐 패킹이 제거된 상태입니다. 제품박스 안에는 오로지 푸쉬업바만 들어 있고 푸쉬업바 외부 비닐포장이 전부일 정도로 간단하게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양쪽 하단 바에는 아디다스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블랙 메탈바디에 안정적인 유선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하단 바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바닥면 저체를 매우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푸쉬업바를 측면에서 촬영해 보았는데,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점이 보이네요!! 상단 손잡이 부분과 하단바의 미끄럼 방지 부분의 길이가 약간달라서 운동중 정자세를 취하지 못하고 무게중심이 흔들리면 하단바의 지지대가 모자른 만큼 약간 앞으로 쏠리면서 흔들릴때가 간혹 있는것 같습니다. 하단 지지대 쿠션의 길이를 조금더 길게 해준다면 지금과 같은 불편사항이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평소 운동할때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므로 우려할만큼의 일은 아닙니다.



푸쉬업바는 매우 튼튼하며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유선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2개를 동시에 보관할때 각자의 빈공간을 위해 면적은 최소로 줄이면서 매우 효율적으로 보관 및 수납이 가능합니다.  다른 커다란 헬스기구들은 사용하지 않을때 매우 많은 공간을 차지해버려 집안에 죽은 공간을 많이 만들어 버립니다. 푸쉬업은 저비용으로 매우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가장 효율적인 운동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 운동할때 배치되는 위치가 되겠습니다. 푸쉬업바 핸들에 파지되는 부분을 보시면 미끄럼 방지를 위해 음각과 양각 형태로 접촉면을 최대화 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실제로 운동을 해보면 다소 땀이 난다고 해도 크게 미끌리거나 하는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적당한 두께감의 쿠션처리로 힘으로 파지하고 있어도 손이 아프거나 배기는 현상이 없어 원하는 만큼 운동을 할수 있었습니다.


푸쉬업을 할때는 한꺼번에 최대한 많은 횟수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하도록 20개 ~ 30개 한세트 구성으로 3~5세트로 운동하시는게 효율적으로 운동하는 방법 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세트당 마지막 푸쉬업에 내려갔을때 10초이상 버틸만큼 버티고 올라와야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되는거 같았습니다. 처음 2~3세트도 힘들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근력이 생긴다면 세트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보 보람있는 일이 될거 같습니다.




사용후기 및 평가

튼튼한 메탈바디에 운동중 안전사고를 방지하기위해 미끄럼 방지처리된 바닥면의 지지대가 안정적 운동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잡이 부분의 접촉면을 달리해 적당한 쿠션감을 주어 운동중 배김을 덜어주면서 미끌림에 대한 저항성을 더욱 크게 제작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운동을 하다보면 무게 중심이 약간 흔들릴때가 있는데 핸들 약간 상단을 파지했을때 보다 안전하게 푸쉬업이 될수 있었습니다.


유선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운도을 하지 않을때 보관이 매우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동기구의 문제점이 사용할때는 필요에 의해 좋지만 보관시 너무 많은 면적을 차지해버려 집에서 죽은 공간이 많이 생겨버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디다스 푸쉬업 바는 겹쳐서 하나의 공간만 차지하고 높이도 낮아 보관이 매우 용이하고 죽는 공간의 면적이 거의 없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적은비용과 효율적인 운동방법중 푸쉬업 만한 운동이 또 있을까 생각 됩니다. 다양한 도구가 있겠지만 매우 완성도 있게 잘 만들어진 웨이트 악세사리가 아디다스 푸쉬업 바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강하게 운동을 하고 싶거나 안정성을 찾으신다면 바닥면이 완전히 원형으로 제작된 제품이 있으니 푸쉬업 바 상위 상품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후 구매 총평 : ●● (80/100)

 장점

단점 

 - 튼튼한 메탈바디와 안정적인 미끄럼 방지처리

 - 유선형제작으로 미사용시 보관 공간의 최소화

 - 손잡이와 바닥접촉면의 쿠션처리로 소음 최소화

 - 가볍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

 - 운동시 정자세를 유무 못할시 무게중심 다소 흔들림



본 포스트는 실사용을 위해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작성한 포스트로 그린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포스트를 위해서는 많은시간이 필요합니다. 무단 복제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