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오픈오피스 : Calc에서 Exel 파일로 저장 본문

IT

오픈오피스 : Calc에서 Exel 파일로 저장

사용자 JunBAG 2018. 4. 11. 16:13



기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단연 MS-OFFICE라 할수 있겠지만, 기업용 오피스 프로그램이 거의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보니 비용이 너무 고가라는 문제점이 있어요!!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하기에 위해서는 다양한 대체 오픈라이센스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현재 OPEN-OFFICE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기존 생성된 Exel 파일은 얼마든지 수정 및 변경 저장이 가능하지만 신규로 저장할때는 기본값을 확장자가 ODF라는 형식으로 저장되어집니다.

이 형식은 오픈 오피스 및 일부 호환 오피스에서만 열리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문제가 있을때가 있어 외부로 전송할때는 EXEL로 파일을 저장해서 보내시는게 안전하죠!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가능하니 한번 따라해 보시죠!!





오픈오피스에서 Exel 파일로 저장하기



01.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클릭 하세요

>> 상단 파일 메뉴중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세요




02.  "파일형식" 항목 클릭합니다

> 기본값은 오픈오피스 기본형식인 .ods로 저장됩니다. 그냥 저장하시면 자동으로 기본값으로 해당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저장되게 설정되어 있어요




03.  파일형식에서 .xls 선택 해주세요

> 파일 형식란에서 엑셀파일 형식인 .xls 형태로 저장하시면 Exel로 바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외부 메일발송시 해당 파일을 전송하시면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하시겠죠??


 

포스트 작성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내용을 무단으로 복사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