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s Review

티스토리 초보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미승인! 그리고 재도전 본문

ETC

티스토리 초보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미승인! 그리고 재도전

JunBAG 2018. 4. 25. 22:33



구글 Gmail에 들어가니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결과가 났나 보다 부품마음으로 메일을 열어보니 콘텐츠 정책이 어쩌고 고객센터 내용을 확인해 보라는 내용이 와 있었습니다. 역시나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의 무모한 도전이었을까요? 정확한 낙방의 이유도 모른체 콘텐츠 정책을 맴맴 돌고 있습니다.


여긴어디? 나는 누구? 과연 무엇이 문제인지 다시 한번 찬찬히 봐야겠습니다.


메일을 받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제 블로그의 정책위반이 발견되었답니다. 그게 무엇인지에 대한 정확한 지적도 없이 추상적으로 콘텐츠 정책 또는 고객센터에 알아서 찾아보고 수정하라는 식으로 매우 비관적으로 나오네요!! 불친절한 구글씨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거 이거 이런게 문제니 수정해~~~ 친절히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금지된 콘텐츠에 들어가니 성인 콘텐츠. 위험한 컨텐츠도 아니고 주류도 아니고, 약판매도 아니고, 담배도 도박도 아니며 의료도 아니고 해킹 크래킹도 아니며 부정확 정보 전달도 아니고 불법콘텐츠도 아닌데 왜!!!! 금지된 컨텐츠로 나오는 것일까요!! 이래서 신청자들이 구글 고시라 할만큼 2차 승인이 어렵다는 말씀을 하시는 건가 싶습니다.



정책 위반이 될만한 특별한 내용이 보이지는 않지만 글중에 이것저것 손좀 보고 멘트가 엉성하거나 추상적으로 말하는 내용이 있는지도 점검하고 전반적으로 다시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머 특별히 문제될게 없는거 같은데 참 알수가 없습니다. 승인을 해주지 않으려고 하는 의도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다시 한번 정책 문제를 해결했음을 확인합니다를 클릭하고 "제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인증을 받으라고하네요!! "코드 복사" 메뉴를 이용해 스크립트를 복사하였습니다. 지시에서 처럼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head>와 </head>사이에 복사한 스크립트 내용을 붙여 넣어줘야 합니다. 억울하지만 시키는 데로 해야 그나마 일말의 승인 가능성이 있기에 툭 튀어나온 입으로 따라야죠 뭐!!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스킨 편집메뉴 에서 "html편집"메뉴에서 복사한 스크립트 내용을 붙여넣고 "저장"으로 적용을 해줬습니다. 처음에 받았던 스크립트 코드와 달라진것인지 완전히 새로운 신규 코드를 부여하는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에 스크립트를 반영했다면 애드센스로 다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제출이 완료됩니다!! 이로써 재평가 신청과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미승인으로 힘들어 하시는 여러분에게 낙방을 받은 사람이 혼자가 아니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승인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보며 결과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재도전에 승인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결과로 찾아뵐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본 포스트는 실사용을 위해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소감을 작성한 포스트로 그린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포스트를 위해서는 많은시간이 필요합니다. 무단 복제 및 전제는 사양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